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시작 전체보기 닫기
조직안내 경영공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위로이동
알림마당 자주찾는질문
주소복사

자주찾는질문

검색
14
경력 증명서 발급 및 원천 징수 영수증 발급 안내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경력 증명서 발급 및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안내 드립니다.
 
- 본인 확인과 증명서 기재를 위한 아래의 제시 정보를 기재한 후 담당자에 메일을 보내 주시면 근무일 1~2일 이내 회신드립니다. 
 
-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인재개발부(☎02-2031-922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기재정보 : 성명, 생년월일, 제출처, 제출목적
 * 선택기재정보 : 담당 직무, 기타 요청사항
 * 담당자 메일 : mongjae@klid.or.kr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인재개발부(☎02-2031-922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수집된 정보는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한 본인 확인 용도로만 활용되며, 발급일 이후 즉시 삭제 처리됨을 안내드립니다. 
 
증명서의 추가 발급을 위해서는 동일 절차로 다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채용관련 문의하실 곳
먼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채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채용은 인재개발부에서 담당하며 문의가 있으시면 아래 전화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재개발부 인사담당자(☎ 02-2031-9222)
군경력은 얼마나 인정받나요?
군대경력 인정에 있어 군복무 방식과 상관없이 복무기간의 100%를 경력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공채를 실시하는지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인력 증원사항과 연관하여 신규채용 인원의 규모를 결정하여 공채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재개발부 인사담당자(☎ 02-2031-9222)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은 어떤 절차를 거쳐 결정되나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채용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필요에 따라 필기 시험을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이 이상하게 나와요
웹사이트와 교육교재 이용시 갑자기 아래와 같이 화면이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발생하면,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웹방화벽정책에 의해 부적절한 데이터의 전송이나 비정상적인 명령수행의 경우로 판단하여 자동으로 차단된 것입니다)
 
[오류메시지]
\"프로그램의 에러가 발생되었습니다.
사이트 운영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관련문의]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대외협력홍보부 누리집 담당
전화번호 : 02-2031-9261
팩스번호 : 02-2031-9360
본원주소 : 우)03923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301 한국지역정보개발원 10층 대외협력홍보부
한글뷰어(HwpViewer) 등 각종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싶습니다.
게시판에 첨부되어 있는 각종 문서들을 해당 뷰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뷰어프로그램의 다운로드는 누리집 하단의 "뷰어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잘 사용하기 위한 최적의 컴퓨터 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웹사이트는 다양한 인터넷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0이상이면 사이트의 컨텐츠 및 자료를 원활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발원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본원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301에, 정보화교육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54길 11 전자회관 701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오시는 길을 보시려면
개발원소개 - 찾아오시는 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원의 주요기능은 무엇인가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전자지방정부구현 및 지역정보화 촉진을 목적으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사업의 지원
- 지방자치단체의 정보화 추진과 관련하여 관계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무
- 지방자치단체의 정보화 촉진을 위한 조사 · 연구 및 교육 · 훈련
-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정보화 사업
- 지방자치단체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정보 시스템의 개발, 확산 및 유지 보수
- 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행정코드 및 정보 시스템 등의 표준화 지원
- 지방자치단체의 전자정부사업 성과평가에 대한 지원
-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한 국제교류 및 협력
-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한 전자정부 지원사업
개발원의 설립근거는 무엇인가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전자정부법」제72조에 의거하여 지역정보화를 촉진하고 전자지방정부를 구현하기 위하여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설립되었습니다.
 
전자정부법 제72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72조(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설립 등)

①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는 소관 정보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이라 한다)을 설립할 수 있다.

②개발원은 법인으로 한다. 

③개발원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 

1. 전자지방정부 구현 및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는 정보화사업의 지원 

2. 지방자치단체의 정보화 추진과 관련하여 관계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위탁하는 사무 

3. 지방자치단체의 정보화 촉진을 위한 조사·연구 및 교육·훈련 

4. 그 밖에 지역정보화 촉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사업 

④행정기관등의 장은 지역정보화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개발원에 소관 업무의 일부를 위탁할 수 있다. 

⑤지방자치단체는 개발원의 설립, 시설설치 및 운영 등에 필요한 경비에 충당하게 하기 위하여 개발원에 출연할 수 있고, 국가는 개발원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다. 

⑥개발원은 행정기관 등으로 하여금 서비스 제공에 드는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게 할 수 있다. 

⑦개발원에 관하여 이 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민법 중 재단법인에 관한 규정을 준용한다. 

⑧개발원의 지역정보화 추진 및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

연구용역 의뢰 문의처는 어디인가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전자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화 정책연구와 자치단체 정보화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정보화정책연구 : 디지털전략기획부(☎ 02-2031-9311)
자치단체 정보화 컨설팅 : 지역정책지원부(☎ 02-2031-9331)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나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는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사이트관련문의]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대외협력홍보부 홍보/ 누리집 담당
전화번호 : 02-2031-9261
팩스번호 : 02-2031-9360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로 301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본원, 10층)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대외협력홍보부
개발원 로고 및 CI파일은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로고와 CI(Corporate Identity)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개발원소개 > 홍보자료 CI 소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