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시작 전체보기 닫기
조직안내 경영공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위로이동
열린경영 인권경영
주소복사

인권경영

인권헌장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인권경영헌장

우리는 지역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통해 공정사회 구현과 사회적가치를 적극 실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간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고객, 임직원, 운영지원단, 지역사회에 대한 인권존중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경영을 최우선하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존중한다. 하나, 우리는 종교, 장애, 성별, 지역 등의 이유로 불합리한 차별을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로의 강제노동과 아동노동을 금지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여건을 조성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활동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침해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인권경영 추진체계

KLID 인권경영 추진체계 원장 인권보호전담관 전담부서 협력부서 원장 KLID 인권경영 추진계획 확정 전담부서 인재개발부 인권보호전담관제 운영 협력부서 대외협력홍보부 기획예산부 대외홍보 및 확산 계획수립 및 성과관리 인권보호 전담관 사용자위원 근로자위원 중소기업협력관 구성원 및 협력사 인권보호 창구 (인권고충상담, 전략과제 발굴 및검토 등)

인권경영 비전 및 경영철학


문의처 : 인재개발부 / 전화번호 : 02-2031-9221 / 이메일 : tomaj4@klid.or.kr